본문 바로가기
GO VEGAN/비건 & 채식 레시피

[비건 레시피] 열라면 없는 순두부 열라면 만들기

by 비아(pia) 2021. 10. 21.

순두부라면 레시피가 한창 뜨기 시작해서 다른 브랜드 채식 라면으로 만들어서 먹어보았는데 그렇게 감탄할 맛은 아니었다. 그러다가 최근에 맛있는 라면으로 만들어서 먹어보았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

 

열라면 없는 수두부 열라면

준비물
맛있는 라면 비건, 순두부, 파, 다진마늘, 후추

 

라면
라면

 

1. 냄비에 물을 올리고 순두부 넣고 끓이기

나 혼자 산다에서 키가 만든 레시피를 참고하면 된다. 냄비에 물을 올리고 끓기 전에 순두부를 넣는다. 이 때 물은 평소 라면을 끓일 때보다 살짝 적게 넣는다. 순두부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이다.

 

2. 스프를 넣고 한번 더 바글바글 끓인 후 라면, 다진마늘, 파, 후추 넣기

스프를 넣고 보글보글 끓으면 라면을 넣는다. 다진 마늘을 한 스푼 넣고 파도 한 뿌리 넣어주었다. 끓다가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후추를 뿌린다. 후추가 감칠맛을 내주기 때문에 꼭! 넣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아주아주 간단하게 순두부라면을 먹을 수 있다. 파기름을 내고 채소를 볶는 레시피들도 있는데 나는 귀찮고 빨리 먹고 싶어서 이 방법으로 만들었다. 그래도 아주 맛있음!

 

 

[나 혼자 산다] 키의 특별한 순두부 라면 레시피 대공개♬ 물놀이 후 라면은 국룰이지...☆, MBC 210716 방송 - YouTube

 


 

 

비건 패션 브랜드 정리 | 옷 살 때 확인하면 좋은 비건 소재 목록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다. 니트, 코트, 패딩 등을 입어야 하는 계절이 되어 정리하는 비건 패션 소재이다. 마인드풀tv 영상을 참고하였으며 기타 자료들과 함께 정리해보았다. 울(wool) 울은 흔히

mindful-pia.tistory.com

 

풀무원 두부 크럼블 덮밥소스 직화짜장 후기

비건으로 짜장면을 먹으려면 직접 만들거나 간짜장에서 고기를 빼는 식으로 주문해야 하는데 나는 막 볶아낸 간짜장보다 소스가 듬뿍 담겨진 짜장면을 더 좋아한다. 간만에 짜장면이 먹고 싶어

mindful-pia.tistory.com

 

동물실험·성분 없는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5곳 정리

최근 메이크업 제품들에도 비건 열풍이 불고 있다. 내가 비건을 시작했을 때만 해도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였는데 요즘은 국내에 꽤 많은 브랜드가 론칭했다. 먹는 것은 어려워도 바르고 입는 것

mindful-pia.tistory.com

 

[비건 레시피] 똥손도 할 수 있는 초간단 국물떡볶이 만들기

항상 내가 만든 떡볶이는 떡에 양념이 덜 스며들어 밍밍하고 따로 노는 느낌을 받곤 했다. 그러다가 이 레시피를 알게 되고 처음으로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똥손도 만들 수 있

mindful-p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