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VEGAN/비건 & 채식 레시피

[비건 집밥 레시피] 초간단 가지덮밥

by 비아(pia) 2021. 9. 11.

가지밥을 하려다가 볶아서 다시 쌀 위에 얹고 밥을 하기 너무 귀찮아서 간장에 조려 덮밥을 만들어 먹었다. 정말 쉽고 간단하니 특히 자취생들에게 좋은 레시피가 아닐까 한다.

 

초간단 가지덮밥 레시피

준비물
가지, 파, 양파, 감자전분, 마늘
양념장
간장2, 참기름0.5, 고춧가루1, 스테비아(또는 설탕)1

가지덮밥
가지덮밥

1. 양념장 만들기

먼저 양념장을 만든다. 간장, 참기름, 설탕,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게 넣고 잘 섞는다. 가지는 굵직하게 썰고 파와 양파를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재료 준비 끝!

 

2. 팬에 기름 두르고 파기름 내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파를 먼저 볶아 파기름을 낸다. 나는 마늘이 있길래 마늘도 편썰어서 같이 넣었다. 양념장에 다진마늘을 넣었다면 생략해도 된다.

 

3. 가지 넣고 볶다가 양념장, 물 넣고 볶기 

파와 마늘이 익어 향이 나기 시작하면 가지를 넣고 볶는다. 가지가 반정도 익었을 때(하얀 단면이 초록빛으로 바꼈을 때), 양념장을 풀고 물을 넣고 볶는다. 감자 전분을 넣을 거라 물은 가지 반이 잠길 정도로 넣어도 괜찮다.

 

4. 양파 넣어 볶다가 마지막 단계에 전분물 풀어 두세 번 섞기

잘 섞으며 볶다가 양파를 넣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 잘 볶는다. 양파가 익었으면 감자 전분을 찬물에 곱게 풀어 넣는다. 금방 걸죽해지기 때문에 마지막 단계에 넣고 두세 번 정도 섞어주면 된다.

 

불을 끄고 밥 위에 얹어 담아낸다. 나는 부추가 있어서 잘게 썰어 위에 올려 먹었다. 가지에는 항암에 좋은 펠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발암물질 억제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를 이끌어내 체내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데에 아주 좋은 채소이다. 또한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

 

 


 

 

[비건 집밥 레시피] 고기 없이 감자탕 만들기! 초간단 자취 요리

논비건일 때도 감자탕을 정말 좋아했다. 비건이 되고 나서도 종종 감자탕에 먹는 소주 한 잔이 그리워지곤 했는데 등뼈가 없으면 맛이 나지 않을 것 같아 시도도 못해봤었다. 그러다 처음 해 먹

mindful-pia.tistory.com

 

[비건 집밥 레시피] 단백질 가득! 두부스크램블 김밥 만들기

나는 김밥을 정말 좋아한다. 비건이 되고 햄이나 맛살 등을 빼면서 김밥에 단무지와 우엉만 넣고 가끔 당근이나 오이 등의 채소를 넣어 먹다가 이번에 두부스크램블을 만들어 넣어보았다. 건강

mindful-pia.tistory.com

 


 

 

자연식과 함께하는 클로이팅 2주 챌린지 - 1주차 후기

비건 채식을 하고 매일 요가를 하고 있지만 체지방을 줄이기 보다 유지하는 것에 가깝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클로이팅 챌린지에 도전! 식단도 비건 채식보다 한 단계 높여 자연식으로 바꿔

mindful-pia.tistory.com

 

자연식과 함께하는 클로이팅 2주 챌린지 - 2주차 마무리 후기 (식단기록)

처음으로 클로이팅 챌린지를 완주했다. 사실 완주는 아니고 12일차 운동까지만 하고 13일부터는 2020년 버전으로 새로운 2주 챌린지를 시작했다. 첫날부터 셋째날까지는 몸에 변화가 있었지만 그

mindful-p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