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VEGAN/비건 & 채식 레시피

[비건 레시피] 오이의 변신, 오이탕탕이

by 비아(pia) 2022. 9. 6.

매번 오이로 오이김비빔밥, 오이무침 이런 것만 해 먹다가 편스토랑에서 오이탕탕이라는 걸 발견했다. 

 

중국식 오이무침, 오이탕탕이 만들기

준비물
오이 2개, 소금1, 설탕2, 식초3~4, 다진마늘4, 참깨6

 

1. 오이를 깨끗하게 씻고 까슬거리는 부분을 필러로 제거한다.

껍질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비닐에 오이를 넣고 망치로 두드려 오이를 자른다.

요리용 망치의 날로 오이를 세로로 길게 한번, 가로로 4번 가볍게 탕탕탕 내리쳐 쪼갠다. 나는 요리용 망치가 없어서 연두병을 사용했는데 밀대가 있다면 밀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3. 볼에 오이와 준비한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가연님은 3배 식초를 2큰술 넣었는데 나는 3배식초가 없어서 일반 식초 3큰술을 넣었다. 취향에 따라 가감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이탕탕이는 처음 먹어봤는데, 아삭하고 시원하면서 감칠맛이 나 입맛이 확 살아나게 한다. 가벼워서 소주 안주로 먹어도 딱 좋을 것 같음! 자주 해먹어야지.

 

 

 

 

[일상] 야식 먹고 혼술하고 또 야식 먹고 피부과 다녀온 주간 기록

22.08.23 누워서 유튜브 보다가 알고리즘에 미자언니가 떠서 봤는데 아니 이 언니,,,,, 매력 무슨 일? 엄청 고민하다가 결국 순두부라면 끓여서 소주 꺼냈다! ^^ [비건 레시피] 열라면 없는 순두부 열

mindful-pia.tistory.com

 

[비건 레시피] 똥손도 할 수 있는 초간단 국물떡볶이 만들기

항상 내가 만든 떡볶이는 떡에 양념이 덜 스며들어 밍밍하고 따로 노는 느낌을 받곤 했다. 그러다가 이 레시피를 알게 되고 처음으로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똥손도 만들 수 있

mindful-p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