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 쓰는 재미/책방

[책 리뷰] 상처받지 않는 영혼

by 비아(pia) 2021. 10. 9.

상처받지 않는 영혼은 마음공부를 시작할 무렵에 만난 책이다. 마음공부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꼭 읽으면 좋다는 필독서에 가까운 책이었기에 곧장 구입해서 읽게 되었다. 

 

 

저자 마이클 싱어는 얼굴 없는 작가로 알려져있다. 1970년대 초,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과정을 공부하던 중에 우연히 깊은 내면적 체험을 하게 되고 이후 세속적인 생활을 정리하고 숲속에 은둔하여 요가와 명상하는 삶을 살고 있다. 1975년에는 명상 요가 센터를 세우고 내적 평화의 체험을 전하기 시작했다.

 

처음 책을 읽었을 때는 이해하기가 꽤나 어려웠다. 이제 막 명상을 시작하고 마음을 내려놓는 연습을 하는데 읽으려니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그럼에도불구하고 끝까지 읽게 하는 뭔가가 있었다. 처음 완독을 하고 재독을 여러 번 거치면서 이 책은 나의 몇 되지 않는 인생책 중 한 권이 되었다. 마이클 싱어의 또 다른 자서전 '될 일은 된다'까지 읽고 나는 마이클 싱어의 완전한 팬이 되어버렸다.

 

 

 

흔한 청년이었던 마이클이 어느 날 내면의 존재를 알게 되면서 깨달은 것들을 전달하고 있다. 가슴을 열고 무의식을 놓아 보내고 조건없이 행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두루뭉술하게 정리한 것이 아니라 저자가 직접 겪고 깨달은 것들을 토대로 정리해두어서 몇 번 읽으면 금방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우리의 귀여운 에고는 우리를 위해 걱정하고 충고하는 듯 보이지만 실상 우리를 두려움에 떨게 하고 불안하게 만든다. 저자는 그런 에고의 목소리에 집중하지 말고 명상을 통해 내면의 진짜 소리를 들을 것을 강조한다. 에고가 뱉는 조건들에 휘둘리지 말고 조건없는 행복과 조건없는 사랑 속에 살라는 것이다. 

 

질문은 단순히, '당신은 행복하기를 원하는가?'이니, 그 대답이 진정으로 '그렇다'라면 거기에 조건을 달지 말라. 

조건 없는 대답을 해야 한다. 지금부터 평생을 행복하게 살기로 마음먹는다면 당신은 행복하기만 할 뿐 아니라 깨달음을 얻을 것이다. 조건 는 행복은 가장 수준 높은 기술이다. 산스크리트어를 배우거나 경전을 읽을 필요는 없다. 출가수행을 할 필요도 없다. 다만 행복하기를 선택한다고 말할 때, 진정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상관없이 진정으로 그 말을 해야 한다. 이것은 실로 영적인 길이다. 그리고 가장 직접적이고 확실한 깨달음의 길이다.

 

 

 

 

[책 리뷰] 엄마의 감정을 거울처럼 비추는 아이, 푸름아빠 거울육아

푸름아빠 거울육아는 내면아이 치유 때문에 구입해서 읽게 된 책이다. 내면아이를 달래기 위해서는 내가 부모의 입장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간접적으로라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읽게 되었다.

mindful-pia.tistory.com

 

 

상처 받지 않는 영혼:내면의 자유를 위한 놓아 보내기 연습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포스팅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