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 쓰는 재미/필사

[필사하기 좋은 글] 연금술사 속 글귀 모음

by 비아(pia) 2021. 8. 20.

자꾸만 헤메이거나 어디선가 스멀스멀 두려움이 올라올 때 필사하기 좋은 연금술사 글귀들. 쓰고 또 쓰면서 다시 현재를 잘 살아내겠다 다짐하게 된다. '가장 어두운 시간은 바로 해 뜨기 직전'이다.


연금술사
연금술사 필사

[1]

친구를 사귀는 일은 여행의 큰 즐거움이었다. 늘 새로운 친구들과의 새로운 만남. 하지만 그렇게 만난 친구들과 며칠씩 함께 지낼 필요는 없었다. 항상 똑같은 사람들하고만 있으면 ㅡ산티아고가 신학교에 있을 때 그랬던 것처러므 그들은 우리 삶의 한 부분을 차지해버린다. 그렇게 되고 나면, 그들은 우리 삶을 변화시키려 든다. 그리고 우리가 그들이 바라는 대로 바뀌지 않으면 불만스러워한다. 사람들에겐 인생에 대한 나름의 분명한 기준들이 있기 때문이다.

 

[2]

"이 세상에는 위대한 진실이 하나 있어. 무언가를 온 마음을 다해 원한다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거야. 무언가를 바라는 마음은 곧 우주의 마음으로부터 비롯된 때문이지.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는 게 이 땅에서 자네가 맡은 임무라네."

 

[3]

"난 음식을 먹는 동안엔 먹는 일 말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소. 걸어야 할 땐 걷는 것, 그게 다지. 만일 내가 싸워야 하는 날이 온다면, 그게 언제가 됐든 남들처럼 싸우다 미련 없이 죽을 거요. 난 지금 과거를 사는 것도 미래를 사는 것도 아니니까. 내겐 오직 현재만이 있고, 현재만이 내 유일한 관심거리요. 만약 당신이 영원히 현재에 머무를 수만 있다면 당신은 진정 행복한 사람일게요. 그럼 당신은 사막에도 생명이 존재하며 하늘에는 무수한 별들이 있다는 사실을, 전사들이 전투를 벌이는 것은 그 전투 속에 바로 인간의 생명과 연관된 그 무엇이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거요. 생명은 성대한 잔치며 크나큰 축제요. 생명은 우리가 살고 있는 오직 이 순간에만 영원하기 때문이오."

 

[4]

"그대의 마음에 귀를 기울이게. 그대의 마음이 모든 것을 알테니. 그대의 마음은 만물의 정기에서 태어났고, 언젠가는 만물의 정기 속으로 되돌아갈 것이니."

 

[5]

"자아의 신화를 사는 자는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고 있다네. 꿈을 이루지 못하게 만드는 것은 오직 하나,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일세."

 

[6]

"자, 이제는 때가 된 것 같으니 이야기해주지. 들어보게나.

누군가 꿈을 이루기에 앞서, 만물의 정기는 언제나 그 사람이 그 동안의 여정에서 배운 모든 것들을 시험해보고 싶어하지. 만물의 정기가 그런 시험을 하는 것은 악의가 있어서가 아니네. 그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것 말고도, 만물의 정기를 향해 가면서 배운 가르침 또한 정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일세.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기하고 마는 것도 바로 그 순간이지. 사막의 언어로 말하면 '사람들은 오아시스의 야자나무들이 지평선에 보일 때 목말라 죽는다'는 게지. 

무언가를 찾아나서는 도전은 언제나 '초심자의 행운'으로 시작되고, 반드시 '가혹한 시험'으로 끝을 맺는 것이네."

 


 

 

[책 리뷰] 헤메이는 당신을 위한 책, 연금술사

북유럽에 김미경 강사님이 나와 추천하신 책이다. 나는 소설책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연금술사가 아주 오래전부터 베스트셀러였음을 알았지만 읽지 않았다. 신기하게도 문득 끌려서 구매했

mindful-pia.tistory.com

 

내돈내산 어린왕자 양장노트 실사용 후기

책을 주문하면서 필사를 같이 하려고 양장노트를 주문했다. 다른 유튜버 분들 리뷰를 참고해서 살까 하다가 yes24에서 양장노트를 팔고 있길래 일단 샀다. 동화가 그려진 일러스트 양장노트를 예

mindful-pia.tistory.com

 

 

 

 

연금술사

COUPANG

www.coupang.com

 

인디고 어린 왕자 양장 노트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위 링크를 통해 구입하시면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