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방/커리어

[1인 기업 준비] 브랜드 상호 또는 닉네임 정하는 팁

by 비아(pia) 2021. 8. 2.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상호명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운영하지 않지만 이전에 마켓 운영을 위해 블로그 제목과 닉네임을 지었던 경험을 공유해봅니다.

 


첫 번째, 부르기 쉽고 쉽게 인식되는 단어로 구성하기

일단 블로그나 웹상에 노출이 잘 되려면 사람들 기억 속에 어느 정도 존재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쉽게 잊혀지고 기억되기도 어렵겠죠?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고 주제와 연관이 있는 단어를 사용한 닉네임을 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나 숫자, 기호 그리고 헷갈리는 철자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되도록 짧고 간단명료하게 정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두 번째, 나와 어울리는 닉네임으로 정하기

블로그 운영주체와 동떨어지는 느낌이 없도록 본인과 어울리는 닉네임 혹은 본인의 사업 주제나 브랜드와 어울리는 닉네임을 정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저는 닉네임을 지을 때 마인드맵을 활용했어요. 마인드맵으로 저에 대한 모든 것을 적고 연결지어가며 연상되는 단어들 골라냈습니다.

상호를 정할 때 다른 항목들보다 이 부분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아요!

막히시는 분들은 저처럼 마인드맵을 그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 남들이 쓰지 않는 닉네임 정하기

검색을 해봤을 때, 내 블로그(혹은 사이트) 대신 다른 검색어가 먼저 뜨면 안되겠죠?

제일 큰 목표는 내 블로그가 제일 상단에 노출이 잘 되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 후보 닉네임들을 만들어 놓고 하나씩 검색해보았어요.

네이버 블로그, 다음, 유튜브에도 검색을 해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닉네임을 찾았답니다.

추후에 유튜브 운영도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들도 꼭 검색해보시고 흔하지 않는 자신만의 닉네임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댓글